• HOME
  • 02.949.2223
  • 더블레스 블로그더블레스 인스타그램

산후조리원 이용후기입니다.
작성자 : 찹쌀이맘(polo8822@naver.com)   작성일 : 18.11.25   조회수 : 124

11월 5일 제왕절개로 출산후 산후조리원 3주 이용중입니다.
집과 병원이랑 가까워서 좋았고, 블로그나 카페를 통해서 워낙 좋다는 평이 많아 다른곳은 알아보지도 않고 예약방문하여 당일계약하게된 더블레스 산후조리원입니다.

제왕절개로 병원에 5일 입원했다가 조리원에 오니 마음이 너무 편하더라구요. 첫날은 온몸에 긴장이 풀려서 어떻게 지나갔는지도 모르겠어요.

오자마자 샴푸서비스를 받았는데 병원에서 5일동안 머리를 못감았었는데 샴푸해주시는 천사의 손길에 그짧은시간에 꿀잠잤어요!!^^


조리원에 와서 병원에서 모유수유랑 유축을 어설프게 배워서인지 조리원와서 2~3일뒤에 밤부터 젖몸살이 시작되서 너무 아팠어요.

밤에 신랑 붙잡고 엉엉울기까지 했었어요. 출산이 아픈건 예상했는데 모유수유가 이렇게 아플줄 몰랐다고 이건 아무도 가르쳐주지 않았다고 원망하면서요..

다음날 모유수유실장님께서 마사지로 가슴뭉친곳도 풀어주시고 모유수유 요령도 가르쳐주셔서 하루하루 젖몸살 통증도 점점 줄었구요.

아기도 빠는힘이 생겨 모유수유랑 아기도 잘먹고 한결 편해요.(유축보다 아기가 빨아주는게 속시원히 가슴멍울이 풀리네요,)
젖몸살때문에 단유한다고 병원에서 약까지 받아왔는데 모유수유실장님 말씀과 응원 덕분에 모유수유 포기가 안되요. 아기에게 초유가 좋다하니 열심히 모유수유 하는중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병원에서 낳자마자 젖도는게 아니라면 모유수유하러 오라하면 그냥패스하시고 병원에선 분유먹이시구요.

조리원와서 모유수유 실장님께 제대로 배워서 모유수유하시는게 정답인것 같습니다.

그게 좋은 모유 버리지도 않고 아기에게 제대로 모유 먹일수있는 방법인거 같아요.


룸컨디션은 하루에 한번씩 청소해주셔서 매일깨끗하구요. 타올,티슈,잠옷 전부 하루에 한번씩 채워지니 잔신경쓸일이 없어요.
필요한게 있으면 바로바로 해결해주시니 불만이 생길수가 없어요.

제가 할수있는건 각 담당자분들이 오실떄마다 감사합니다 인사를 크게하는것 밖엔 표현할 방법이 없어요 ^^

아기케어는 신생아실 간호사선생님이 아기를 너무 예뻐해주셔서 제가 너무 감사할정도에요..

제가 덥다고 레깅스도 안신고, 양말도 안신고 털레털레 걸어다니니

다들 몸관리 잘해야된다고 내복이랑, 양말 잘챙겨신고 몸조리하라고 염려해주셔서 어디 움직일때마다 엄마가 해주시는 말씀같아 내복, 양말 꼭꼭 챙겨신으며 몸조리하고 있어요
원장님, 실장님, 간호사님, 직원분들 모두 불편한거 없냐 물어보시고, 밥늦게먹으면 밥챙겨먹으라하시고, 몸컨디션 안좋으면 몸관리잘하라고 염려해주시고,

전부 엄마,고모,이모,언니 같은 느낌이에요.

멀리계신 엄마가 멀리 떨어져 있어 챙겨주지 못하는데 조리원에서 몸조리 잘하는거 같다고 맘편해하셨어요.
아기도 케어를 너무 잘받아서 볼살이 통통하니 너무 이뻐졌어요. 하루하루 아기 만날때마다 오통통하니 이쁘네요 ^^ 

 

식사는 워낙 잘나온다고 소문이 나있어서 너무 잘먹고있어요.
하루하루 다른메뉴에 맛있는 간식까지..
밥든든히먹고 모유수유하다 보면 진짜 허기가 져요. 그럼간식먹고 다시 힘내서 으쌰으쌰 하게되요.
너무 잘먹어서 살안빠지면 어쩌지 하는 걱정도 생겨요..^^;;

식단대로만 잘드시고 다른외부음식 안드시면 산후다이어트하는데 무리없을것 같아요


산모마사지는 꼭 받으시면 좋겠어요. 매일 케어받는 프로그램이 틀려서 지루할틈이 없어요.
받고나면 몸이 한결 가볍고 활동하기 편해요
출산하고 다리랑 발이 엄청 붓더라구요. 지금 출산 20일째인데 현재까지 9키로빠지는 중이구요.
붓기 진짜 많이 줄었어요. 관리사님들 손길스치면 살이 쑥쑥 빠지네요.

제가 봤을때 천사의손길은 다 여기 계신거 같습니다. 마사지만 받고오면 하루하루 달라져있다며 신랑이 놀래요 ^^
마사지 강추!!!

 

그리고 조리원 퇴실하기 몇일전에 원장님께서 진행하시는 신생아교육이 있는데요.

이건 엄마아빠 두분모두 꼭 참여하셔서 들으셨으면 좋겠어요,

책이나 인터넷검색으로 다 알수 있는 내용이지만, 실제로 아기를 키우는데 놓치는 세세한 부분을 알게되어서 좋더라구요.

틈틈히 메모해서 육아실전에 들어가면 배운내용대로 열심히 실천해볼 생각입니다 ^^


출산한 병원이랑도 가깝고, 집이랑 가까워서 좋았지만 일단 입실해서 이용해보니 다들 너무 친절하게 잘해주셔서 초보엄마인 제가 많이 배우면서 생활중이에요.
조리원 결정 고민하시는 분이라면 저는 적극추천해요!!!!!!
아기케어부터 산모케어까지 어느부분하나 빠지는부분이 없어요.
산후조리 제대로 할려구 3주 이용중인데 조리원 천국의 시간이 자꾸 끝나가니 너무 아쉽네요.
어제는 첫눈이 와서 아기랑 아빠랑 셋이 조리원에서 첫눈을 맞이하니 더 좋네요.
다른분들도 이용하시게되면 저처럼 즐겁게 조리원생활 보내시구 회복잘하시길 빌어요.

 


이전글
다음글 가족같던 더블레스~~

Location

우 01750 서울특별시 노원구 노원로 240
(하계동 256-10)

전화 02-949-2223 / 02-949-2240~1
팩스 02-979-2223

전화상담

옆에 간단한 내용을 입력 후, 상담접수해 주시면
빠른 시간 내에 답변 드리겠습니다.

업무시간 : 평일 / 토요일 / 일요일

AM 10:00 ~ PM 05:00

실시간 상담전화

02.949.2223 / 010.6449.1866